최근 학부모 사이에서 청소년을 겨냥한 금융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녀에게 재테크 습관도 길러주고 목돈까지 마련하는 금융상품을 금융사들이 출시하고 있습니다.
아래를 참고해서 아이들에게 맞는 상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
목록

1. 국민, 신한은행
-국민
KB국민 틴업 체크카드
'KB스타틴즈' 가입기준을 만 14세 이상 ~ 만 18세 이하 청소년 전용서비스(KB홈페이지나 KB스타틴즈 앱에서 신청)
포켓만 있으면 입출금, 송금, 충전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용돈관리가 편해지고 국민은행 ATM기는 물론 CU편의점에서 충전가능
CU편의점, 올리브영, 다이소에서 5%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는 포켓전용 카드로 발급가능
(포켓사용한도 50만 원/이체, 페이&결제, 출금 1일 최대 30만 원/월사용한도 200만 원)
-신한
'신한 MY 주니어 적금' 최고 연 3.4% 금리제공, 분기별 최대 100만 원까지 자유롭게 입금 가능
청소년 특화카드인 '신한카드 처음 체크'
만 10세~ 민 18세 이하 선불카드
본인명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후 신분증 및 계좌 없이 신청가능 (만 14세 이상)
전원실적을 일반 체크카드 상품보다 낮은 10만 원으로 설정
청소년의 소비가 많이 이루어지는 방과 후 (오후 4-8시)에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
2. 하나, 우리은행
-하나
'아이꿈 하나적금'은 최고 연 3.75% 금리제공
초·중·고교 입학 등 특별한 해에는 0.3% 특별 우대금리 제공
-우리
청소년 용돈서비스 '우리 틴틴' 고객에게 편의점 CU할인혜택 제공
'우리 아니 행복적금 2' 경찰서 또는 안전드림앱(아이실종 등 생활안전 대처용앱)을 이용해 지문은 사전 등록하면
최고 연 3.65%의 금리 제공(월 최대 50만 원/1년 만기)
3. 농협은행
-올인뱅크에 청소년 전용 플랫폼 '틴즈' 탑재
올인뱅크 앱에서 선불 충전 교통카드 '나나카드' 신청가능
최대 0.5% NH 머니적립혜택
카드이용한도 일 100 월 5 백사용 가능
적립실적 및 적립한도 제한이 없음
4. 인터넷은행
-카카오뱅크
'카카오뱅크 미니'
2020년 국내 최초 청소년 대상 인터넷은행 상품인 ‘mini’를 출시
초기에는 만 14~18세를 대상으로 했으나, 2023년부터는 가입 가능 연령을 만 7세 이상으로 확대
 mini는 앱 내 ’ 미니생활‘ 메뉴에서 급식표와 시간표 등 학교 관련 정보를 제공 
금융사 최초로 앱에서 실물카드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티머니 제휴 서비스를 출시
카카오뱅크 mini는 ’ 26일 저금‘ 같은 이벤트로 저축 습관을 장려하며, 앱 내 학교 정보 제공 등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금융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. 
'미니 내 맘대로 저금'
기본저금과 목표금액을 정하는 목표저금 중 선택가능
-토스뱅크
청소년 금융플랫폼인 '틴즈' 중심으로 가입자 유치
청소년 전용 선불식 충전카드'유스카드'
2021년 말 출시된 토스의 ’ 유스카드‘는 만 7~16세 어린이와 청소년이 본인 이름으로 발급받는 선불카드
전용 계좌에 보호자가 충전한 금액만큼만 사용할 수 있으며, 최대 50만 원 한도로 충전이 가능
CU편의점 현금입금으로 계좌에 돈을 보낼 수 있어 ATM 방문 없이도 입출금이 가능하며 틴즈 서비스로 카드사용 외에도 금융생활 서비스를 이용
성인카드의 디자인과 큰 차이가 없어 어른스러워지고 싶어 하는 청소년의 심리 반영한 카드디자인
용돈기입장, 저금통기능과 더불어 '머니 스터디카페'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 눈높이 금융 교육 자료도 제공
토스뱅크 아이통장 적금
자동이체 조건으로 최고 연 5.0%의 금리제공
-케이뱅크
'알파카드' 교통카드 간편 충전 기능이 장착
알파카드는 14~18세 청소년을 위한 선불형 카드로, 신분증이 없어도 케이뱅크 앱에서 발급
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‘별’을 적립해 다이소·올리브영·무신사 등 인기 브랜드 쿠폰으로 교환 가능한 리워드 혜택을 도입(최대 월 5000원 할인)
일일미션을 수행하고 적립금을 출금할 수 있는 ‘머니미션’ 기능도 도입
미션을 수행하면 일정 금액의 리워드가 적립되고, 3000원 이상을 출금할 때마다 케이뱅크의 캐릭터를 담은 12종의 부적을 뽑을 수 있음
케이뱅크의 알파카드는 일일 과제를 통한 리워드 지급과 뱃지 수집 기능을 통해 계획적인 소비 습관 형성을 유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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